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(Adobe Creative Cloud)를 사용하다보면, 가끔 이런 메시지를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, 이뿐만 아니라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손상됐을 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이럴때 디스크 검사를 해줘야 합니다. 먼저 윈도우키+r 을 누르거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- cmd 검색하고,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.
f는 디스크 오류 고침, r은 손상된 섹터 복구, 마지막 I:는 드라이브명 (오류를 해결하고자 하는 해당 드라이브를 지정해주면 됩니다. 예를 들어 C: 드라이브가 에러가 났다면 chkdsk /f /r C: 이렇게 적어주면 됩니다.)
볼륨 크기에 따라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릴수 있으므로, 저녁시간이나 여유로울 때 실행하길 추천합니다. 외장드라이브 검사를 하고 있다면, 창을 최소화하고, 필요한 작업을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.
반응형
'유틸리티(utility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여러 셀(cell)의 내용을 한개의 셀에 합치는 방법 (0) | 2020.12.01 |
---|---|
윈도우에서 계속 Xbox 관련 오류 메세지 나올때 해결방법 (0) | 2020.11.07 |
맥북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 때 해결방법 (2) | 2020.11.01 |
illustrator CS5 버전 설치하기 (2) | 2020.06.12 |
설치나 로그인도 필요없는 가장 쉬운 파일공유 (0) | 2020.04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