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틸리티(utility)

Creative Cloud 오류 해결 방법

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(Adobe Creative Cloud)를 사용하다보면, 가끔 이런 메시지를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, 이뿐만 아니라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손상됐을 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이럴때 디스크 검사를 해줘야 합니다. 먼저 윈도우키+r 을 누르거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- cmd 검색하고,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.

실행창 열기
chkdsk /f /r I: - 마지막 드라이브 설정 

f는 디스크 오류 고침, r은 손상된 섹터 복구, 마지막 I:는 드라이브명 (오류를 해결하고자 하는 해당 드라이브를 지정해주면 됩니다. 예를 들어 C: 드라이브가 에러가 났다면 chkdsk /f /r C: 이렇게 적어주면 됩니다.)

y입력하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

볼륨 크기에 따라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릴수 있으므로, 저녁시간이나 여유로울 때 실행하길 추천합니다. 외장드라이브 검사를 하고 있다면, 창을 최소화하고, 필요한 작업을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.

반응형